반응형
SMALL

 온라인 마케팅을 무작정 시작하기 보다는 다양한 정보들을 선습득하여 나만의 온라인 마케팅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이트 TOP 5입니다. 아래 사이트 중 필자는 "셀클럽"을 자주 이용하였으며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학습효과가 좋았던 걸로 기억에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현재의 마케팅 흐름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바이럴마케팅" "키워드 마케팅" "상위 노출" 등 다양한 마케팅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일반 광고대행사를 통해 마케터를 모집하여 거품 낀 비용을 지불하는 마케팅을 하기 보다는 본인이 직접 마케터를 구인하여 본인의 사업에 접목시킬 수 있는 강점이 있습니다.


셀클럽 sellclub
http://community.sellfree.co.kr/
 

:: 셀클럽 :: - 비즈니스|마케팅|유통|창업 정보 포털 커뮤니티

온라인 비즈니스 운영자들이 만들어가는 공간으로 관련정보 및 운영노하우를 함께 나누는 열린 커뮤니티입니다.

community.sellfree.co.kr

 방구석 온라인마케터부터 다양한 사람들의 정보들이 혼합되어 있는 커뮤니티이다. 필자 또한 최초에 셀클럽에 있는 내용들을 수시로 읽어 많은 정보를 얻었던 기억이 있다. 온라인마케팅 뿐만 아니라 창업 및 소프트웨어 개발 (자체) 프로그램 또한 사용해볼 수 있어 재미를 주는 커뮤니티. 셀클럽 커뮤니티의 직관적인 메인 UI

 

아이보스
https://www.i-boss.co.kr/
 

아이보스 - 온라인마케팅 포털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 컨설팅, 키워드광고, 블로그, 모바일, SEO, 바이럴광고, 온라인마케팅 교육, 광고대행사

www.i-boss.co.kr

온라인 마케팅을 중심으로 사이트를 구성하고 있으며 특이사항으로는 채용공고 또한 운영하고 있어 여러모로 쓸모 있는 사이트이다. IT전문 포털 사이트 컨셉으로 커뮤니티내 구성이 탄탄하다.

마멘토
https://mamentor.co.kr/
 

마멘토

마멘토 : 온라인마케팅 커뮤니티 - 유튜브,페이스북

mamentor.co.kr

 마케팅 관련 프로그램 판매 성향이 강한 사이트로 필자와는 맞지 않지만 꾸준히 방문자가 있어 유지되는 사이트로 보여진다. 

셀프모아 SELFMOA
https://www.selfmoa.com/
 

셀프모아

바이럴마케팅,인플루언서,체험단,기자단,마케팅대행사

www.selfmoa.com

 셀클럽과 비슷한 컨셉의 "셀프모아"커뮤니티이다.

해당 사이트는 블로그 체험단 및 마케티모집에 특화가 되어 있는 사이트로서 향후 본인이 온라인 마케팅쪽으로 전업을 하고자 한다면 필수적인 커뮤니티가 될 것이다.

 

크몽
https://kmong.com/
 

전문가가 필요한 순간, 프리랜서 마켓 No.1 크몽

마케팅·디자인·IT프로그래밍·영상 등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의 전문가를 만나보세요!

kmong.com

 대부분 크몽의 광고는 한번쯤 봤을 것이다. 버스 측면 광고 또는 정류장 광고로 한번쯤은 접해봤을 "크몽"

해당 사이트는 온라인마케팅 프로그램 판매가 주 메인으로 해당 사이트에서는 개발자들이 만든 완벽하게 구현되는 프로그램들을 구매하여 사용해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본업과는 별개로 투잡, 일거리를 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운영 중에 있다.

반응형
LIST